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남원 하루 여행코스(진곶내-쇠소깍-페이보리오리-해뜨는집)

by 제주노 2020. 7. 22.
반응형

제주 남원 하루 여행코스(진곶내-쇠소깍-페이보리오리-해뜨는집)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오늘의 블로그는 바로 제주 남원 '하루여행코스'입니다.

주말마다 꼭 제주도 어디든 놀러 가는데요~

아꼬미와 제주노가 함께 떠난 남원 여행 이야기입니다!!

우선 하루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진곶내(여행지) -> 2. 쇠소깍(여행지) -> 3. 페이보리오리(카페) -> 4. 해뜨는집(맛집)

 

저희는 보통 메인 여행지 한 곳과 맛집 한곳 카페 한곳 이렇게 놀러 다니고 있어요!

하지만 이번 여행지는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여행지 한 곳을 더 갔습니다.
빠듯하지 않은 일정과 제주를 만끽할 수 있는 여유로움이 있는 일정이에요~

제 블로그를 참고해서 여행일지를 짜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1. 진곶내

 


★진곶내 정보★

진곶내 출입통제

지금은 출입이 통제가 되어 있더라고요 ㅠㅠ

아쉽지만 지금은 못 가서 사진만이라도 남겨볼게요!


진곶내 가는길

진곶내 가는 길이에요~
물개바위까지 내려가는 길이 매우 험난하고 위험했답니다.

그래서인지 로프도 있었어요~
로프를 잡고 천천히 내려갔답니다.

 

진곶내

제가 갔을 때는 물이 차오르고 있었어요.

밀물이라 그런지 시간을 잘못 잡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물개바위까지 갔습니다.

가는 도중에 찍은 꽃게!!

이곳에는 저렇게 생긴 꽃게가 참 많았어요~

물개바위

드디어 도착한 물개바위예요!!
역시나 물이 차오르고 있어서 바위 위로는 못 올라갔습니다.

만약 가게 된다면 시간을 밀물, 썰물 시간을 잘 맞춰 가는 게 좋겠죠??
그래도 아래서 사진 한 컷 찍었답니다 ㅎㅎ


2. 쇠소깍


★쇠소깍 정보★

운행시간 : 동절기 09:00 ~ 18:00

              하절기 09:00 ~ 17:00

              (기상악화시 운행중단)

테우 가격 : 성인 8000원

               소인 5000원

전통조각배 : 성인 2인 20000원

                 성인 2인 +소인 1인 25000원

장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로 378

주차장 : 공용주차장

쇠소깍은 테우 업체들이 여러 군데 있어 업체별로 배를 운행합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시면 조금 더 싸요


쇠소깍 매표소

쇠소깍 매표소 뒤쪽에 큰 공용주차장이 있습니다.

그곳에 주차를 하고 매표소를 가서 표를 구매합니다!
여기서 잠깐!! 인터넷으로 표를 구매하면 더 싸게 타실 수 있어요~

 

가격표

쇠소깍 가격표예요~
가격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구매를 하시길 바랄게요~

승선대기소

이속은 승선대기소예요!!

매표소에서 인도로 쭉 따라오면 승선대기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꿀팁!! 대기소에 빨리 가서 먼저 이름을 적는다!!!

이곳은 대기손님이 많아서 기본 30분 이상은 기다려야 해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빨리 타고 싶다면 먼저 이름을 적어야겠죠??
이름을 적었으면 오래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쇠소깍 주변을 둘러보러 Les't Go!

 

화장실

대기소 길 라인에 열린 화장실이라고 공중화장실이 있어요~

쇠소깍

쇠소깍 주변을 둘러보는 중이에요~
계단 아래는 테우들이 지나다니는 걸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나무들이 울창하게 있어서 사진을 찍으면 이쁘게 나온답니다 ㅎㅎ

대기소

이제 이름이 불릴 거 같다 싶으면 다시 돌아와서 기다려 줍니다 ㅎㅎ

 

구명조끼

이름이 불리면 각자 구명조끼를 주는데 크기에 맞게 입으면 돼요!

구명조끼를 입고 길 따라 쭉 가면 테우 타는 데가 나옵니다.

테우타는곳

테우를 타러 와보니 업체가 2곳이 있어서 배가 따로 운행하고 있더라고요!!
구명조끼 이름으로 확인하는 것 같았습니다.

여기서도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려 줘야 합니다~
기다리는 게 너무 기네요 ㅠㅠ

그래도 일하시는 분이 유쾌하셔서 즐거웠습니다.

가끔 중간에 퀴즈도 내는데 맞추면 깜짝 선물도 줍답니다 ㅎㅎ

저희는 한 문제 맞혀서 귤을 받았어요~~~

 

테우

드디어 저희 차례가 왔어요~~

이제 출발해 볼까요??ㅎㅎㅎ

 

테우

테우 안에서 찍은 사진들이에요~~
잘 나왔지 않나요?? ㅎㅎㅎ

같은 포즈로 서로 찍어주면 너도 나도 인생샷 ㅎㅎ

여기서 잠깐!! 노를 저을 때는 물이 노를 통해서 들어오니 주의하세요!!

 

한라봉생과일착즙주스

이곳은 아이스크림이나 커피를 파는 곳이에요!
테우를 타고 목이 말라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었답니다 ㅎㅎ

간단하게 먹기에는 좋았습니다.

이제 차를 타고 이동해 볼까요??


3. 페이보리오리


★페이보리오리 정보★

1. 영업시간 : 10:00 ~ 19:00

2. 휴무일 : 매주 목요일

3. 전화번호 : 010-6266-7427

4. 위치 : 제주 서귀포시 효돈순환로 252

5. 대표메뉴 :

  • 그해13월(밀크티)  -  6500원

  • 어떤 예쁜사람(말차라떼)  -  6500원

주차장

페이보리 정문 앞쪽에 주차장이 있어요~
네비를 치면 뒷길로 안내해줘서 조금 헤맸습니다.

페이보리오리

건물 외관이에요!!
너무 이쁘지 않나요??

외부에도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많으니 날씨가 좋다면

사진을 찍어봐요~

메뉴판

저희는 오리연유마들렌과

시그니처 메뉴인 어떤예쁜사람(말차라떼)과 오리라떼를 시켰습니다.

 

오리

저희가 갔을 땐 다 팔리고 오리연유마들렌이 딱 2개만 남아 있었어요!!

초코오리마들렌도 있는데 그거는 미리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부

카페 분위기는 정말 아늑했습니다.

뭔가 굉장히 조용하고 포근한 느낌이었어요!!

 

내부

소품이나 그림도 있어서 굉장히 아기자기한 느낌을 줍니다 ㅎㅎ

저희 집에도 하나 장만하고 싶은 그런 소품들이에요 ㅎㅎ

 

화장실

페이보리오리 화장실은 문 앞에 그림이 그려져 있어

남자화장실인지 여자화장실인지 구별할 수 있었답니다!
착각하시면 안되용!!!

커피

드디어 나온 어떤예쁜사람(말차라떼)와 오리라떼 그리고 오리연유마들렌!!!

보기 좋은 게 먹기도 좋다고 잘 찍었지 않나요?? ㅎㅎ

오리연유마들렌!! 모양도 이쁘고 맛도 있었어요~

어떤예쁜사람은 녹차가 씁쓸하니 맛있고 양도 무척 많았습니다.

오리라떼는 좀 달달했지만 맛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나 만족 만족!!

 

셀카

이쁜 사진도 찍고 만족 대만족!!

이제 배가 고프니 저녁을 먹으러 가볼까요??

 


4. 해 뜨는 집(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서귀포 해뜨는집 정보★

1. 영업시간 : 11:00 ~ 23:30

2. Break Time : X

3. 휴무일 : 월 1일 휴일

4. 전화번호 : 064-733-1566

5. 위치 : 서귀포시 중앙로 62번길 27

6. 블로그 : https://ollehpork.modoo.at 

 

[서귀포해뜨는집 - 홈]

제주 흑돼지 근고기 바베큐 소곱창전골 서귀포올레시장 맛집

ollehpork.modoo.at


해뜨는집

이곳은 서귀포 올레시장 바로 앞에 위치한 해 뜨는 집이에요!!
저녁으로 고기가 먹고 싶어서 근처 맛집으로 왔답니다.

내부

음식점 내부 모습이에요~
특이한 점은 없지만 밖에서 초벌 하는 곳이 눈에 띄었답니다.

 

메뉴판

저희는 백돼지 근고기라는 세트를 먹었어요!!
고기는 초벌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무생채무침, 계란찜, 목이버섯, 김치, 연근샐러드 등이 나왔어요

기본 반찬들은 대체로 맛있었답니다 ㅎㅎ

이곳에서는 고기를 기다리는 동안 세트메뉴에 포함된

새송이버섯과 새우 전복 먼저 나왔답니다.

친절하게 사장님이 다 까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고기

크으~~ 고기도 사장님이 맛있게 잘라주셨어요 :)

고기 양도 괜찮고 둘이 먹기는 정말 좋았습니다.

역시 고기는 사랑이죠~♥

된장찌개, 열무국수

저희는 추가로 된장찌개와 열무국수까지 시켰어요~

된장찌개는 엄청 칼칼해서 저희 입맛에는 딱 맞았아요!

열무국수는 열무가 생명인데 적절하게 잘 익어서 시원하니 너무 좋았습니다.

엄청 많이 먹었더니 배가 엄청나와서 이제는 소화를 시키로 갑니다.

바로 앞에 올레시장으로 Les't Go!!

 

서귀포 올레시장

어느덧 해가 저물고 밤이 되었어요!!
근처에 공용주차장이 있어 차를 세우고 올레시장을 둘러봤답니다 ㅎㅎ

시장내부

시장이라 그런지 사람이 북적북적하고 생기가 넘쳤답니다 ㅎㅎ

제주소나이

발이 이끌려 간 곳은 바로 제주 소나이 소품점이었어요!!
올라가는 길에 제주 말들이 눈에 띄는 가게였습니다.

아꼽다

아꼽다는 제주말로 '귀엽다', '사랑스럽다'를 뜻합니다.

가게내부

내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이었어요~
뭔가 깨끗하고 정돈된 분위기를 연출된 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컵을 하나 사고 나왔답니다.

제주를 여행 오신 분들은 괜찮은 소품들이 있으니깐 이용하면 좋겠죠??

소품

여행은 언제나 즐겁죠~

사랑하는 사람과 추억도 쌓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가니 설레고~
너무너무 좋은 추억들을 쌓길 바라요~


youtu.be/02CIo2CvZKA

짧은 영상도 있으니 많이 봐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