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1 제주청년의날 업글제주[체인지메이커 아카데미]

by 제주노 2021. 9. 21.
반응형

2021 제주청년의날 업글제주 [체인지메이커 아카데미]

업글청년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이번에 제가 존리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는데요~!! 청년 체인지메이커 아카데미에서 하는 행사에 선착순으로 10명 뽑는데 뽑혀서 가게 되었습니다!! 



업글청년

제주 청년센터는 중앙로 사거리에 있습니다. 주차는 중앙로 공용주차장에 하시는게 편하실 거예요!! 행사가 10시 시작이었는데 다행히 5분 전에는 들어왔네요~ ㅎㅎ 엘레베이터로 5층을 가시면 행사장이 나옵니다!!

청년센터

오늘 존리선생님이 강의를 해줄 공간이에요~ 진짜 아무 생각 없이 왔는데 유튜브 방송도 하고 깜짝 놀랐어요!! 마음에 준비가 안됐지만 조금 늦게 와서 자리에 앉아서 가만히 경청했습니다 ㅎㅎ

 

존리

반응형

10:00 ~ 12:00시 까지 존리 선생님이 좋은 얘기도 해주시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는데 엄청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금융의 대해서 모르는 청년이나 주린이(?)가 보면 좋을 것 같았어요 ㅎㅎ 물론 저도 포함입니다 ㅎㅎ

 

청년센터

제가 느낀 이번 강의에서의 핵심은 노후준비를 하자인 것 같았습니다. 우리나라는 금융공부가 전혀 안되어 있다고 앞으로 주식이나 펀드를 통해 노후를 준비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이제까지 주식에 넣긴 했지만 존리 선생님 강의를 듣고 연금저축펀드에 가입을 해보려고요!! 하루에 만 원씩 꾸준히 넣어보는 것부터 시작을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존리

강의를 듣다 보니깐 우리나라가 금융의 대해서는 조금 무지한 면이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제가 주식을 하면서 시장이 오르고 내리면 마음이 아팠는데 존리 선생님은 향후 10년 그회사의 가치에 대해서 보고 멀리 보라고 말해주셨습니다. 떨어지면 싸다고 생각하고 더 사야겠어요 ㅎㅎ

 

설문지

강의 끝나고 존리 선생님과 사진도 찍고 연금저축펀드에 대해서 물어보고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존리 선생님한테 명함도 받고 책도 받고 너무 좋네요~ 앞으로 노후준비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존리선생님 강의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