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목디스크] 원인,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by 제주노 2021. 9. 23.
반응형

[목디스크] 원인,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목디스크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이번에는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에 대해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에 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원인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교통사고 등 각종 상해로 인한 갑작스러운 충격에 의해 발생하는 게 목 디스크입니다. 목뼈(경추)와 척추원판(디스크)가 뒤로 튀어나와 신경과 척수를 압박하는 증상입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원인

 

목 디스크는 허리 디스크와 마찬가지로 퇴행성 변화 때문에 시작이 됩니다. 보통 40대가 많이 걸리는 질환이지만  요즘 핸드폰과 컴퓨터로 인한 생활습관 때문에 20대 이후에도 퇴행성 변화가 시작되며 점점 목 디스크가 걸립니다.

 

디스크 내의 수분 함량이 줄어 탄력성이 떨어지면 가벼운 충격을 받거나 오랫동안 나쁜 자세를 위할 때 척추 원판이 뒤로 밀려나게 되는데 이때 밀려난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목 디스크가 발병합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증상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뒷목이나 어깨 상부 쪽 통증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신경이 눌리는 부위에 따라 목, 어깨, 팔 등 통증이 오기도 합니다.

 

1) 목이 불편하다

2) 어깨가 아프다

3) 팔이 아프거나 저림

4) 손가락 저림

5) 팔에 힘이 없음

 

반응형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치료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진단

 

대부분 X선 검사, MRI, CT 등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디스크 사이가 좁아졌는지, 신경 구멍과 구상 돌기 관절에 뼈 가시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목뼈의 굽음 변화, 척추 뼈 위치 변화를 확인하여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치료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초기에는 약물과 물리치료를 적절히 시행하며 증상의 완화를 관찰하고 가벼운 증상이 있는 경우 약물치료, 보조기 등을 시용하고 온열치료, 초음파 치료, 전기자극 치료, 물리치료 등으로 치료하고 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을 해야 합니다.

 

- 봉침치료

 

목, 어깨, 허리 등의 통증질환, 퇴행성 관절염, 신경통, 손발이 차거나 저린 증상, 잘 치료되지 않는 각종 통증질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오십견, 테니스 엘보, 만성 염좌 등의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추나치료

 

신체의 불균형을 바르게 잡아 주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서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 예방

 

1) 베개를 너무 높지 않게 베고 잡니다.

2) 잘 때 가능하면 낮고 말랑한 베개를 사용합니다.

3) 장시간 컴퓨터 등의 작업을 할 경우, 턱을 몸 쪽으로 끌어들여 자세를 바르게 합니다.

4) 고정된 자세에서 작업을 할 경우 한 시간에 한 번 정도는 스트레칭을 합니다.

5) 책을 읽을 때 눈높이에 맞춰 읽는 게 좋습니다.

 

 

1등급의료기기 제스코넥해먹 목디스크 목스트레칭 추간판 탈출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장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디스크(경추간판장애)는 생활습관을 조금만 개선하면 누구나 예방할 수 있으니 잘 관리하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