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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100% 환급 챌린지 40회차 미션

by 제주노 2020. 9.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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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100% 환급 챌린지 40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저번 블로그인 연상편집 인강 39회차 미션에 
이어서 이번에는 40회차 미션으로 돌아왔습니다.

 


환급 챌린지

간략하게 100% 환급 챌린지의 대해서 
설명드리면~
매일매일 패스트캠퍼스로
구매한 강의를 2강씩 듣고서
공부를 하고 블로그로 50일 동안
기록을 남깁니다~
최종적으로 미션이 하나 나오는데
그 미션은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고
데일리 미션이 끝나면 공지해줍니다.
이 미션들을 완수하면 너도 나도
100% 환급!!!!
성실하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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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

이번 영상은 촬영 기법 / 장비 -영상 편(심화)

10강과 11강을 볼 예정입니다

 

우선 10강을 먼저 살펴볼까요??

10강의 주제

저장 장치의 발전

(각 브랜드별 사용하는 저장 장치)

 

강의 내용

디지털카메라에서 중요한 영역인

저장 장치에 대해 알아보기

 

10강

아날로그 시절

- 음악, 영상을 이용하기 위해서

테이프와 필름이라는 저장매체가 필요

 

아날로그 기록 방식

- 음악 → 카세트 테이프

- 영상과 음성 → VHS테이프

- 영화 → 필름

 

10강

코텍의 개발

- 음악 → MP3

- 영상과 음성 → MP4

- 고해상도 영상 → MOV, MKV

 

초창기 MP3 플레이어

- 32MB, 64MB의 작은 메모리카드 내장

 음악 한곡당 3~4MB로 10곡 내외의 음악 저장

 

10강

과거 메모리카드

- 기술적 한계로 적은 용량과 메모리카드에 기록,

읽어들일 수 있는 속도가 굉장히 느렸다

 

MP3

- 메모리 카드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넣기 위해 압축한 코덱

 

10강

CD

- 저장되는 확장자 WAV 파일

- 음악 한 곡당 40~50MB 정도의 용량

- CD 한 장에 650 MB 정도의 용량

 

MP3 파일의 개발

- 당시 기술로는 큰 용량을 만들 수 없어

WAV 파일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이는 기술이 개발

 

10강

MP3 압축방식

- 사람은 20HZ~20KHZ 사이의 

소리만 듣는점을 착안하여 그 밖에

범위는 삭제 시켜 압축하는 방식

 

코덱의 발전 초기 모습

- 40MB 용량을 4MB로 줄여 적은

메모리카드에 많은 곡을

담을 수 있게 가능

10강

SONY 메모리카드 개발

- 6MM테이프 사용하지만 디지털 방식으로

메모리스틱이라는 독자규격을 개발

 

SD카드 개발

- 미국의 샌디스크, 일본의 도시바, 마쓰시타 등

여러 회사에서 공동 개발로 SD카드 협회가

생기고 플래시 메모리카드의 대표 규격인 SD카드 개발

10강

초기의 SD카드

- 어느 정도 사이즈가 있어 작은 휴대기기

사용에 불편하여 마이크로 SD카드도 개발

 

디지털카메라 = SD카드

소형 짐벌, 드론, 고프로 같은 작은 카메라

=

마이크로 SD카드 사용

 

10강

현재의 저장 장치

- 과거에 비해 많이 발달되어 드론으로도

4K 영상 기록과 고프로에서도 높은

용량으로 한 번에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

 

ALEXA 저장 장치

-ALEXA 초기 모델은 소니의 SxS 카드 사용

- 샌디스크와 소니가 공동개발한

규격으로 견고하게 설계

 

10강

CODEX

- 현재 ARRI 카메라에서 가장 높은 용량과

빠른 쓰기 속도를 가진 메모리카드 규격

- 카드 한 장에 2TB 데이터 저장

- 백업, 관리를 위해

데이터 스테이션 시스템 생성

 

CODEX 장점

- 용량이 크고 속도가 빠르다

- ARRI raw, 고해상도 상황 속 고속촬영 가능

- 충분한 용량 확보 가능

 

10강

RED 카메라 저장 장치

- 일찍 독자 규격인 RED mag라는 SSD 개발

 

RED mini mag

- 바디의 크기가 줄이자

메모리카드 또한 작게 개발

- SSD 방식으로 큰 용량과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

 

10강

다음 강의 내용

코덱에 대해 알아보기

 

11강

11강의 주제

고덱의 이해

(디지털 저장의 기본)

 

강의 내용

고덱에 대해 알아보기

 

11강

초기의 코덱

- 압축방식이 좋지 않았었다

- 동영상 저장에 있어 큰 용량 필요

- 화질 또한 좋지 못함

 

ARRI 코덱

- 초기부터 지금까지 MOV 확장자로 기록

- Apple proress 코덱 사용

 

11강

ProRes 422

- 4 → RGB가 아닌 밝기를 담당

- 22 → 색 정보를 포함

- 사람의 눈은 밝기의 차이보다 색정보의

차이에 더 둔감하다는 것에 착안하여 밝기와

체도의 별도 압축을 통해 압축 효율을 높인 방식 

 

11강

ARRI 코덱

- ARRI raw라는 비압축 고켁 개발

- 원본 raw데이터를 최상의 

퀄리티의 영상을 저장 가능

 

RED 코덱

- R3D raw 코덱

- 초창기 모델로부터 로우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개발

 

11강

일상생활 코덱

- 최대한 용량을 줄이고 화질을

유지하기 위해 개발

- h.264와 최근에 개발된 h.265 압축 코덱 사용

 

다음 강의 내용

모니터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이번 강의에서는 저장장치와

코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까지 '제주노'의 패스트캠퍼스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10강, 11강으로 찾아뵐게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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