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100% 환급 챌린지 42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저번 블로그인 연상편집 인강 41회차 미션에
이어서 이번에는 42회차 미션으로 돌아왔습니다.
간략하게 100% 환급 챌린지의 대해서
설명드리면~
매일매일 패스트캠퍼스로
구매한 강의를 2강씩 듣고서
공부를 하고 블로그로 50일 동안
기록을 남깁니다~
최종적으로 미션이 하나 나오는데
그 미션은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고
데일리 미션이 끝나면 공지해줍니다.
이 미션들을 완수하면 너도 나도
100% 환급!!!!
성실하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번 영상은 촬영 기법 / 장비 -영상 편(심화)
14강과 15강을 볼 예정입니다
우선 14강을 먼저 살펴볼까요??
14강의 주제
Steadicam의 발전
(Gimbel과 Steadicam의 차이, Gimbel의 원리)
강의 내용
Steadicam의 대해 알아보기
촬영 방법
- 카메라가 움직이지 않고
피사체를 바라보는 방법
- 카메라가 직접 이동하여 촬영하는 방법
카메라가 직접 움직이는 촬영 방식
- 크게 달리샷과 스테디캠으로 나뉜다
달리샷의 단점
- 카메라가 정해진 동선만 이동이 가능
스테디캠
- 다양한 앵글 사용 가능
- 촬영자가 카메라를 들고 직접 이동하면서 촬영
-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게
기계적으로 잡아주는 방식
- 흔들림을 잡아줘 안정적이고 로직한 앵글 가능
- 명확하게 보여주고자 하는 목적을 표현
핸드헬드 망원 렌즈 촬영
- 앵글이 너무 흔들려 피사체가
앵글밖으로 자주 벗어남
- 스테디캠 사용하여 걷거나 움직이는 피사체,
물체를 흔들리지 않고 명확하게 볼 수 있다
스테디캠
- 카메라의 흔들림은 진동을 흡수하는 완충기
- 수평 유지해주는 수평 유지대
스태디캠 사용
- 걸어가는 상황, 계단, 피사체 앞이나 옆을
따라갈 때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 가능
스테디캠 원리
- 완충기의 스프링으로 촬영자가 걸어갈 때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
- 스테디캠 바디는 위쪽 카메라 무게를
아래쪽에 같은 무게를 만들어 카메라의
좌우 밸런스를 맞춰주어 수평을 잡아준다
스테디캠 촬영
- 흔들림을 잡아주고 안정적인 앵글로
스테빌라이징 촬영이라고도 한다
짐벌
- 스테빌라이징 촬영장비의 대표적인 예
- 모터를 이용하여 수평을 맞춰주는 장비
3축 짐벌
- 모터 3개를 이용하여 카메라의
수평과 흔들림을 잡아준다
짐벌의 대표적인 회사
- 미국 FREEFLY사의 모비
- 중국 DJI사의 로닌
짐벌의 스테빌라이징
- 모터로 카메라의 흔들림을 잡아주고,
축의 위치가 짐벌의 헨들로 카메라의
방향을 같게 만들어 설계됨
스테디캠의 한계
- 무서운 무게와 큰 세팅의 문제로
촬영자가 표현할 수 있는 앵글의 한계가 느껴짐
짐벌의 장점
- 작은 크기와 무게로 스테빌라이징 가능
- 창문을 통과하거나 헤드 오퍼레이터가 따로
앵글을 조작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앵글 표현
짐벌의 업데이트화
- 초청기는 촬영 시 스테빌라이징 기능만 제작
- 현재는 앵글만 따로 조작하는 오퍼레이팅
방식과 더치모드도 사용, 다양하게 개발
짐벌의 기본 원리
-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가 움직임의 반대
방행을 계산해 잡아주는 방식
짐볼 3축
- ROLL축을 잡아주는 모터
- TILL을 잡아주는 축
- 좌우 PAN을 잡아주는 축
초기 짐벌과 현재의 짐벌
- 초기 : 크고 무거워 운용 힘듦
- 현재 : DSLR, 고프로, 핸드폰에도 사용
가능할 만큼 소형 짐벌이 개발
소형 짐벌 장점
- 좁은 사이에도 카메라 이동 가능
- 긴 모노포드 이용하여 짐벌을 높게 올려 사용 가능
- 훨씬 더 빠르게 이동, 역동적으로 움직여도
스테빌 가능
다음 강의 내용
GIMBAL의 세팅 방법
15강의 주제
짐벌 세팅 방법
(짐벌 세팅방법 기초)
강의 내용
RED의 MONSTRO 카메라를 MOVI PRO에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짐벌 세팅
- 카메라에 달린 액세서리를 제거 한 뒤 세팅
슬라이딩 위치
- 렌즈, 포커스 모터를 사용함에 있어 무게 밸런스가
달라져서 적절한 위치에 세팅하는 것이 중요
MOVI 장착
- 카메라 아래와 위쪽에 슬라이딩 장착한다
- MOVI 플레이트를 충분히 벌려준다
- 카메라 바디를 슬라이딩에 맞춰 밀어 넣는다
MOVI 밸런스 맞추기
- 센터 축을 잡아 주는 게 가장 중요
- 센터 축 잡는 순서는
앞뒤 → 좌우 → 더치 밸런스 순으로 진행
3축 짐벌
- 무게 밸런스 잡는 것이 까다롭다
- 조금이라도 맞지 않으면 한쪽으로
기울어지게 되어 디테일한 조정 필요
MOVI 모니터 연결
- SDI 라인을 바디에 연결 후, 바디 전원 라인에 연결
라인 액세서리
- 모비 배터리를 카메라 바디에 나눠 사용하게
해주는 용도
- 바디에 배터리를 장착하지 않아도
되기에 무게를 줄일 수 있다
밸런스 체크!!
- 라인 연결 후 밸런스 확인
- 라인이 바디에 연결되면서 생기는 장력으로
무게 밸런스가 깨지기 때문에 계속 체크
MOVI 전원
- 전원 버튼을 누르면 부팅 시작과 배터리
잔향이 나타난다
- 무게 밸런스가 센터에 잡혀 있지 않을 경우,
부팅되어도 작동하지 않을 경우가 있다
MOVI 컨트롤러
- 배터리 잔량, 카메라 센서 밸런스 체크 가능
- 오토툰 메뉴에서는 MOVI에 달린 카메라 무게와
밸런스를 기반으로 MOVI 스스로 최적의 모터
힘을 찾아 세팅할 수 있다
MOVI 세팅 최종
- 모비를 들어 틸, 팬, 더치를 움직여보며
카메라가 밀리지 않는지 체크
- 스테빌라이징이 잘 잡히는지 체크 한 뒤
문제가 있을 시 카메라 밸런스 다시 체크
다음 강의 내용
- 짐벌을 활용하여 촬영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이제까지 '제주노'의 패스트캠퍼스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16강, 17강으로 찾아뵐게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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