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100% 환급 챌린지 40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저번 블로그인 연상편집 인강 39회차 미션에
이어서 이번에는 40회차 미션으로 돌아왔습니다.
간략하게 100% 환급 챌린지의 대해서
설명드리면~
매일매일 패스트캠퍼스로
구매한 강의를 2강씩 듣고서
공부를 하고 블로그로 50일 동안
기록을 남깁니다~
최종적으로 미션이 하나 나오는데
그 미션은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고
데일리 미션이 끝나면 공지해줍니다.
이 미션들을 완수하면 너도 나도
100% 환급!!!!
성실하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번 영상은 촬영 기법 / 장비 -영상 편(심화)
10강과 11강을 볼 예정입니다
우선 10강을 먼저 살펴볼까요??
10강의 주제
저장 장치의 발전
(각 브랜드별 사용하는 저장 장치)
강의 내용
디지털카메라에서 중요한 영역인
저장 장치에 대해 알아보기
아날로그 시절
- 음악, 영상을 이용하기 위해서
테이프와 필름이라는 저장매체가 필요
아날로그 기록 방식
- 음악 → 카세트 테이프
- 영상과 음성 → VHS테이프
- 영화 → 필름
코텍의 개발
- 음악 → MP3
- 영상과 음성 → MP4
- 고해상도 영상 → MOV, MKV
초창기 MP3 플레이어
- 32MB, 64MB의 작은 메모리카드 내장
음악 한곡당 3~4MB로 10곡 내외의 음악 저장
과거 메모리카드
- 기술적 한계로 적은 용량과 메모리카드에 기록,
읽어들일 수 있는 속도가 굉장히 느렸다
MP3
- 메모리 카드에 많은 양의 데이터를
넣기 위해 압축한 코덱
CD
- 저장되는 확장자 WAV 파일
- 음악 한 곡당 40~50MB 정도의 용량
- CD 한 장에 650 MB 정도의 용량
MP3 파일의 개발
- 당시 기술로는 큰 용량을 만들 수 없어
WAV 파일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이는 기술이 개발
MP3 압축방식
- 사람은 20HZ~20KHZ 사이의
소리만 듣는점을 착안하여 그 밖에
범위는 삭제 시켜 압축하는 방식
코덱의 발전 초기 모습
- 40MB 용량을 4MB로 줄여 적은
메모리카드에 많은 곡을
담을 수 있게 가능
SONY 메모리카드 개발
- 6MM테이프 사용하지만 디지털 방식으로
메모리스틱이라는 독자규격을 개발
SD카드 개발
- 미국의 샌디스크, 일본의 도시바, 마쓰시타 등
여러 회사에서 공동 개발로 SD카드 협회가
생기고 플래시 메모리카드의 대표 규격인 SD카드 개발
초기의 SD카드
- 어느 정도 사이즈가 있어 작은 휴대기기
사용에 불편하여 마이크로 SD카드도 개발
디지털카메라 = SD카드
소형 짐벌, 드론, 고프로 같은 작은 카메라
=
마이크로 SD카드 사용
현재의 저장 장치
- 과거에 비해 많이 발달되어 드론으로도
4K 영상 기록과 고프로에서도 높은
용량으로 한 번에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
ALEXA 저장 장치
-ALEXA 초기 모델은 소니의 SxS 카드 사용
- 샌디스크와 소니가 공동개발한
규격으로 견고하게 설계
CODEX
- 현재 ARRI 카메라에서 가장 높은 용량과
빠른 쓰기 속도를 가진 메모리카드 규격
- 카드 한 장에 2TB 데이터 저장
- 백업, 관리를 위해
데이터 스테이션 시스템 생성
CODEX 장점
- 용량이 크고 속도가 빠르다
- ARRI raw, 고해상도 상황 속 고속촬영 가능
- 충분한 용량 확보 가능
RED 카메라 저장 장치
- 일찍 독자 규격인 RED mag라는 SSD 개발
RED mini mag
- 바디의 크기가 줄이자
메모리카드 또한 작게 개발
- SSD 방식으로 큰 용량과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
다음 강의 내용
코덱에 대해 알아보기
11강의 주제
고덱의 이해
(디지털 저장의 기본)
강의 내용
고덱에 대해 알아보기
초기의 코덱
- 압축방식이 좋지 않았었다
- 동영상 저장에 있어 큰 용량 필요
- 화질 또한 좋지 못함
ARRI 코덱
- 초기부터 지금까지 MOV 확장자로 기록
- Apple proress 코덱 사용
ProRes 422
- 4 → RGB가 아닌 밝기를 담당
- 22 → 색 정보를 포함
- 사람의 눈은 밝기의 차이보다 색정보의
차이에 더 둔감하다는 것에 착안하여 밝기와
체도의 별도 압축을 통해 압축 효율을 높인 방식
ARRI 코덱
- ARRI raw라는 비압축 고켁 개발
- 원본 raw데이터를 최상의
퀄리티의 영상을 저장 가능
RED 코덱
- R3D raw 코덱
- 초창기 모델로부터 로우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개발
일상생활 코덱
- 최대한 용량을 줄이고 화질을
유지하기 위해 개발
- h.264와 최근에 개발된 h.265 압축 코덱 사용
다음 강의 내용
모니터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이번 강의에서는 저장장치와
코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까지 '제주노'의 패스트캠퍼스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10강, 11강으로 찾아뵐게요~💕
안녕~~~👍👍👍
영상을 배우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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