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100% 환급 챌린지 41회차 미션'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저번 블로그인 연상편집 인강 40회차 미션에
이어서 이번에는 41회차 미션으로 돌아왔습니다.
간략하게 100% 환급 챌린지의 대해서
설명드리면~
매일매일 패스트캠퍼스로
구매한 강의를 2강씩 듣고서
공부를 하고 블로그로 50일 동안
기록을 남깁니다~
최종적으로 미션이 하나 나오는데
그 미션은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고
데일리 미션이 끝나면 공지해줍니다.
이 미션들을 완수하면 너도 나도
100% 환급!!!!
성실하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번 영상은 촬영 기법 / 장비 -영상 편(심화)
12강과 13강을 볼 예정입니다
우선 12강을 먼저 살펴볼까요??
12강의 주제
모니터의 세팅 방법
(모니터의 기초, Wireless System의 이해)
강의 내용
모니터의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레퍼런스 모니터
- 하이엔드 카메라를 사용하는 촬영자의 경우
촬영 화면을 최대한 왜곡 없이 모니터링
하기 위해 사용
레퍼런스 모니터란??
- 최대한의 원본 영상을 표현해 주는 모니터
- 밝기, 콘트라스트, 색감 등 카메라에서
받아들이는 그대로를 표현하기 위해 많은
캘리브레이션 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모니터
TVlogic
- 우리나라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
TVlogic 17인치
- 디렉터 모니터로 많이 사용
- 실내, 로케이션 다양하게 사용
- 모니터를 하우징에 장착하여 충격 예방
TVlogic 17인치 모니터 연결 방법
1. 모니터 앞 뒤 뚜껑을 열어준다
2. 뒷부분에 배터리 장착 후 전원 스위치 켠다
3. 카메라 SDI OUT 단자에 라인 연결
4. 모니터 SDI IN 단자에 라인 연결
SDI라인
- 가장 빠르게 카메라에서 영상신호를
받아 모니터링할 구 있는 유선 방법
TV-logic 다양한 옵션
- 화면 밝기, 콘트라스트, 크로마 등 조절 가능
TV-logic 옵션
- 크로마 - 모노톤, 색감을 높여
진한 색 영역 확인 가능
- Aperture -서명도 높여 포커스를
좀 더 명확하게 모니터링
TV-logic COLOR 옵션
- 카메라에서 보내주는 켈빈이 아닌 모니터
자체에서 켈빈 값을 조절하여 자유롭게 모니터링
- 유저 모드로 디테일하게 RGB 값 조절 가능
TV-logic MARKER 옵션
- 사용자가 원하는 비율의 마커 적용 가능
여러 가지 비율 규격 프리셋 탑재
- 센터 마커 띄울 수 있고,
라인 굵기 조절 및 색 조절 가능
- 유저 메뉴에서는 원하는 만큼 마커 위치 지정 가능
TV-logic MARKER 기능
- 촬영 시에는 16:9 사이즈로 촬영
- 아웃풋 규격에 따라 사이즈가 달라짐
MARKER
-아웃풋 규격에 따라 비율을 정해 놓고
모니터링이 가능해서 편집 과정에서
사용할 비율과 사이즈를 미리 체크 가능
SmallHD 13인치 모니터
- 뒤쪽 V 마운트에 배터리 장착 후
라인 연결한 뒤 모니터링 가능
SmallHD 13인치 모니터 장정
- 밝은 백라이트로 로케이션
상황에서도 쉬운 모니터링 가능
SmallHD 13인치 모니터 MARKER
- 마커 기능 지원
- 크로스해치 같은 기능으로 화면 비율
파악하기 편리한 프리셋 내장
SmallHD 13인치 모니터 옵션
- 노출 체크 가능한 기능 지원
- ZEBER 기능 사용 가능
SmallHD 13인치 모니터 피킹 기능
- 포커스 플러를 위한 기능
- 화면의 선명도를 최대한 끌어올려
포커스를 명확하게 체크할 수 있게 도와줌
SmallHD 13인치 모니터 OVERLAY
- 모니터 자체에 SD카드 장착이 가능하여 원하는
앵글을 캡처한 뒤 사진을 라이브 영상과
겹쳐 모니터링하는 기능
- 미리 찍어놓은 소스와 후반 작업 시
합성해야 할 배경과 겹쳐서 모니터링 가능
모니터 플레이백 할 때
- 카메라에 있는 데이터를 재생해서 보는 것은 위험
- 메모리를 읽는 과정에서 테이터가 손상될 수 있다
- 플레이백하는 동안 라이브를 할 수 없다는 최대의 단점
최근 촬영 환경
- 모니터 라인의 제약을 피하기 위해 무선 송수신기 개발
- Teradek이 대표적인 무선 송수신기
Teradek
-카메라 바디에 송신기 설치한 뒤 수신기에서
신호를 받아 무선으로 모니터링 가능
Teradek 페어링
- 송신기쪽 전원 라이트, 카메라 모양의
라이트가 켜지면 정상작동
- 구름모양의 라이트 활성화 시 송수신기가
페어링 되었음을 알린다
무선 송수신기의 장점
- 촬영자는 선의 걸리적거림 없이 편하게 촬영 가능
- 감독과 스텝들의 자유로운 모니터링 가능
소형 모니터
- 모니터 자체에 영상 수신기가
내장되어 나오는 모델 등장
- 모니터네 안테나 장착 후 별도의 스위치로
페어링 후 모니터링 가능
장비 사용 촬영 시
- 포커스 풀러가 카메라 옆에 있을 수 없기
때문에 포커스나 조리개 조절을 무선으로 사용
무선 포커스
- 독립적으로 연결되어서 가른 무선 장비와
혼선되지 않는다
- 카메라와 1:1로 반응하는 기능 탑재
다음 강의 내용
촬영 기법에 대해 알아보기
13강의 주제
핸드헬드 촬영의 이해
(숄더와 이지 리그의 사용법)
강의 내용
실제 촬영 시 사용되는 다양한 방법
- 트라이포드 세팅이 기본
- 콘티상 필요 없을 때는 헨드헬드 세팅
헨드헬드
- 장비 사용 없이 카메라를 촬영자가
직접 들고 촬영하는 방식
핸드헬드 촬영
- 동적인 느낌, 흔들리거나 거친 느낌
- 촬영자 의도에 따라 자유자재로 움직임 가능
탑 핸들
- 카메라를 이동 및 들고 다닐 때 사용
- 핸드헬드에 유용하게 사용
우든 카메라 탑 핸들
- 슬라이딩 방식으로 제작
- 위치 조절 및 제거 가능
탑 핸들
-카메라를 정확하게 그립 하여 촬영 가능
-로우앵글 촬영 시에 촬영자의 부담을 덜어줌
- 안정적이고 다양한 앵글 가능
숄더 그립 방식 핸드헬드
- 가장 많이 사용하는 ARRI의 535 숄더
- 어깨 패드가 뒤쪽에 달려있어 안정적으로 그립 됨
- 손잡이의 경우 두 개의 관절 모두 조절 가능
숄더 그립 견착
- 촬영자가 원하는 각도에 위치 가능
- 슬라이딩 베이스를 이용하여 견착
숄더 그립 사용 시 포커스
- 왼쪽 그립을 몸에 맞게 기대어 놓는다
- 왼손으로 포커스, 오른손으로 카메라를
잡으면서 무게감을 덜 주고 자유롭게 포커싱
숄더 그립 사용 시 무선 포커스
- 포커스 폴러가 포커싱 해주면 촬영자는
두 손으로 숄더 리그를 안정적이고 편하게 촬영
이지 리그
- 촬영자가 입을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
- 위쪽 아래쪽 몸에 맞게 고정시켜
안정적으로 착용
이지 리그 핸드헬드
- 로우앵글 촬영 시 대미지를 적게 들여 촬영
- 촬영자가 러우 촬영에서 아이 레벨, 로우
레벨로 피사체를 따라가는 촬영 시 유용하게 운용
평상시 촬영 중 카메라
- 바디에 모니터, 무선 모니터 시스템인 볼트,
무선 포커스 수신기까지 달리게 되면
바디 무게가 늘어나게 된다
카메라 세팅이 가볍게 되면 생기는 장점
- 촬영자가 팔 쪽에 가해지는
대미지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 역동적인 앵글이 가능하다
- 카메라 장비에 따라 사용 및
세팅함에 있어 앵글의 다양성이 생김
- 좀 더 쉽고 촬영자의 피로도가 줄어들어
컨디션 유지를 할 수 있다
다음 강의 내용
steadicam에 대해 알아보기
이제까지 '제주노'의 패스트캠퍼스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14강, 15강으로 찾아뵐게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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