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레길

제주 올레길 1코스 탐방기!!

by 제주노 2020. 5. 19.
반응형

제주 올레길 1코스 탐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레길 1코스를 다녀왔어요!!

우선 올레길 1코스를 설명해드릴게요~

올레길 1코스는 시흥초등학교부터 시작해서 광치기 해변까지 걷는 코스를 말합니다!!

거리는 15.1km이고 대략적으로 5~6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1코스 시작점

버스로 시흥초등학교에 내려서 앞으로 조금만 가면 올레길 1코스인걸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시흥리 마을

1코스에 들어가기전 시흥리 마을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서 찍어봤어요~

 

올레길 안내소

좀 더 올라오니 올레길 코스 안내소가 있었어요~

코스길의 대해서 설명도 나와 있고 물건도 살 수 있고

도장을 찍을 수첩도 판매하고 

물도 마실수 있었어요

말미오름

안내소 따라 쭉 올라오면 첫 번째 오름인 말미오름이 있어요~

말미오름 정상

힘들었지만 끝까지 올라왔답니다 ㅎㅎ

산 정상에서 보면 우도랑 성산일출봉이 보이는데 장관이랍니다 ㅎㅎ

알오름

말미오름을 정상을 찍고 쭉 가다보면 알오름이랑 연결되어 있었어요!!
오름 하나 탔는데... 또 오름이라니.. ㅜㅜㅜ

그래도 힘차게 다시 Let's Go!!

알오름 정상

힘들게 한걸음씩 올라온 알오름 정상!!

신나게 야호를 외쳐봤어요 ㅎㅎㅎㅎ

알오름 하산

알오름 내려가는길 이쁜 풍경들이 눈에 뜨였어요~

이제 내리막길이라 힘차게 걸어 내려왔어요.

내려오면서 찍은 알록달록한 이쁜 꽃들!!
아꼬미가 찍어줬어요~~

골목상권

오름을 내려와 종달리로 향하는 길~

다양한 골목식당들과 골목가게

이쁜 건물들이 많았어요!!

중간중간에 사진도 찍고 다양한 벽화도 있고 사진도 많이 찍었답니다 ㅎㅎ

종달리 소금밭길

종달리 커다란 나무에서 사진 한컷!!

소금밭 체험도 있었지만 문을 안 열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종달리 소금밭길

소금밭 길을 가는데 오리와 두루미들이 엄청 많았어요~

저희가 다가가니깐 힘찬 날갯짓으로 모두 도망가서 슬펐어요 ㅠㅠ

그래도 모두 한 번에 날아가는 게 장관이었습니다.

캐릭터 향나무

길을 가다 정원을 봤는데 향나무를 이쁘게 꾸며 놨더라고요 ㅎㅎ

곰돌이, 토기, 타조 등등 그래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종달리해안가

코스를 따라 쭉 오다 보니 어느새 종달리 해안도로까지 도착했어요!

해안길을 따라 걷다 이쁜 곳이 보이면 사진도 찍고 아꼬미랑 함께 걸어서 즐거웠습니다 ㅎㅎ

2번째 도장

해안길을 걷다 발견한 2번째 도장 찍는 장소!!
종달리 휴게소 옆에 있었어요~

도장 인증을 하고

휴게소로 갔습니다 ㅎㅎ

 

오징어포

맛있는 냄새가 나서 들어가 보니 오징어포가 있었습니다!!

많이 걷기도 하고 출출하기도 해서 오징어포를 시키고

야외 테라스에서 바다를 보며 먹었어요 ㅎㅎ

오징어 가격은 5~6천 원이었어요.

조금 비싼 거 같았지만 5천 원짜리 하나 먹었습니다!!

간식을 다 먹고 다시 해안길로 쭉 이동했어요~

점점 성산일출봉이 가까워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ㅎㅎ

성산일출봉에 다 와가니깐 사람이 조금 있어 마스크를 끼고 돌아다녔어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번지고 있어 안타까웠습니다 ㅠㅠ

성산 일출봉을 가는 길에 길을 한번 잃어서 다시 뒤로 돌아가 찾았습니다 ㅎㅎ

성산일출봉

드디어 성산일출봉 도착!!!

1코스는 성산일출봉에는 안 올라가고 앞에서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ㅎㅎ

전망좋은집

일출봉을 지나 광치기 해변으로 갔어요!

가는 길에 이쁜 나무들이 있어서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 한컷 ㅎㅎ

잘 나왔지 않나요??ㅎㅎㅎㅎ

 

광치기해변

드디어 막바지 광치기 해변에 도착했어요!!

5시간 조금 넘게 걸리게 도착한 거 같아요.

 

광치기 해변을 따라 걷고 있는데 말이 있었어요!!
줄은 있긴 있었는데 그냥 돌아다니는 것 같아요 ㅎㅎ 

조심스럽게 지나쳐 왔습니다.

광치기 해변

바다 쪽으로 쭉 들어와서 사진도 찍고 바다도 구경하고 좋았습니다.

멀리서 보이는 성산일출봉이 이뻐서 대충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3번째 도장

광치기 해변 끝점에 오면 3번째 도장이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도장 찍고서 1코스를 끝냈답니다 ㅎㅎ

 

시간은 6시간 조금 안 걸렸어요!!

하지만 다리가 좀 아팠답니다 ㅠㅠ

그래도 제주 올레길 1코스를 전부 완주해서 뿌듯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남은 코스 완주해서 후기 올릴게요!~

 


youtu.be/bOfXo8QSnZw

짧은 영상도 같이 올렸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