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부 트러블]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 알아보기

by 제주노 2021. 9. 16.
반응형

[피부 트러블] 환절기 피부 관리 방법 알아보기

환절기 피부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이번에는 환절기에는 어떻게 피부관리를 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환절기가 되면 왜 피부가 안 좋아질까요?? 이번에는 환절기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 피부가 안좋은 이유


피부트러블

피부 트러블 원일

일교차

1)  일교차

 

매년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무더운 폭염이 왔었습니다. 이제 9월이 다가오면서 무더웠던 여름은 조금씩 날이 풀리고 있는데 날이 풀리고 조금씩 선선 해지는 날을 환절기라고 합니다. 환절기 때 일교차가 나면 우리 피부의 크게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무더웠던 여름 날씨에 덥고 강렬했던 자외선을 맞은 우리 피부가 환절기의 수시로 변하는 일교차와 날씨의 노출되면서 여름보다 더 손상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이때 우리 피부는 낮아진 온도와 건조함을 견디지 못하고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때 지성피부로 변해 피부가 안 좋아지게 됩니다.

 

2) 마스크

 

마스크 트러블은 마스크 접촉 부위에 접촉성 피부염이 피부염이 생기거나 마스크 안쪽에 여드름이 생겨 증상이 심해집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계속 쓰고 다니는데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계속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반응형

피부 관리법


1) 물 많이 마시기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환절기에는 매일 매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하루 최소 1리터 이상 마시면 피부 트러블을 조금 완화시키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 마사지

2) 오이 마사지

 

오이를 갈아서 부드러운 상태로 만든 다음 얼굴과 목에 바릅니다. 오이는 지성 피부의 피지를 없애는데 더할나위 없이 좋다고 합니다.

 

3) 여드름 퇴치법

 

무를 곱게 갈아서 냉장실에 보관한 후 잠들기 전에 바르고 마사지해주면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퇴치(완화)할 수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용 세안제

4) 민감성 피부용 세안제 사용

 

피부를 씻겨낼 때 과도하게 씻겨내면 피부를 보호하는 피지막층까지 제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과도한 세정력이 있는 제품은 피하시고 약산성 세안제나 천연 보습성분이 들어간 세안제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1) 빨간 파프리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합니다.

 

2) 연어

 

연어에 있는 오메가 3가 세포 재생에 필수적 요소로 작용하며 자외선 노출로 인해 두꺼워진 피부를 부르럽고 윤기 있게 해 줍니다.

 

3) 녹차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해 줍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고 피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5) 당근

 

당근은 소염 작용이 뛰어나 피부 모공 속의 병균을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아코 디알플러스 egf 재생크림 병풀잎수 크림 피부재생크림 피부과재생크림 피부영양제 피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환절기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피부 관리를 통해서 깨끗해지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