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 근시, 원시, 난시, 눈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by 제주노 2021. 9. 25.
반응형

[눈] 근시, 원시, 난시, 눈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제주노입니다~ 이번에는 눈 시력에 대해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근시, 원시, 난시에 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에는 근시, 원시, 난시와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시


근시

근시란???

 

근시는 눈이 앞뒤로 너무 길거나, 안구의 굴절력이 너무 커서 망막 앞에 상이 맺는 눈을 말합니다.

 

근시의 원인

 

1) 유전적 요인

근시는 유전적인 경향을 어느 정도 보입니다. 부모가 근시이면 아이도 근시일 경우가 큽니다.

 

2) 후천적 요인

나쁜 독서습관이나 장시간 핸드폰, tv 시청, 오랜 컴퓨터 게임 등이 눈의 피로를 악화시켜 시력이 감퇴하여 근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시의 증상

 

멀리 볼때 잘 안보이므로 찡그려서 보게 되고 멀리 있는 게 안보이니까 점점 가까이서 보게 되므로 계속 악순환이 이어집니다.

 

원시


원시

원시란???

 

상이 그물막에 정확히 맺히지 않고 그물막 앞쪽에 맺히는 상태입니다.

 

원시의 원인

 

눈의 굴절력이 약화되어 상이 뒤에 초점이 잡힐 수도 있으며 근시와 반대로 굴절력이 비해 눈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상이 앞쪽에 맺힐 수도 있습니다.

 

원시의 증상

 

1) 시력이상

원시는 일반적으로 멀리는 잘 보이고 가까운 것이 잘 안 보입니다.

 

2) 눈의 피로

원시가 심하면 눈의 조절력이 과다하게 필요한데 이때 눈의 피로가 심하게 느낍니다.

 

3) 사시

원시가 있으면 어린아이 때 눈이 안으로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 사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노안

나이가 들면 가까운 물체가 안 보이기 시작하는 노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난시


난시

난시란???

 

안구의 가로축과 세로축의 굴절력이 다른 상태로 수평 방면의 상과 수직 방면의 상이 맺히는 위치가 다른 경우로 시력장애나, 시야가 흐릿해집니다.

 

난시의 원인

 

1) 정난시

선천적인 경우로 각막의 표면이 일정한 방행으로 비뚤어져 있어 한쪽의 굴절도가 약하게 될 때 나타납니다.

 

2) 부정난시

후천적인 경우로 각막의 상처나 병으로 인한 후유증으로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시의 증상

 

물체가 여러 개로 보이며 흐릿해집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1) 블루베리

비타민 A와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

2) 당근

예전부터 당근은 눈에 좋다고 많이 했었는데요. 비타민A가 풍부하고 시력보호와 야맹증을 방지하고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해 시력감퇴를 예방합니다.

 

치즈

3) 치즈

치즈는 비타민 A와 철분이 풍부하므로 눈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시력 저하 현상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연어

4) 연어

연어는 오메가 3가 풍부해 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근시, 원시, 난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근시, 원시, 난시는 요즘 같은 시대에서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건강해지려면 핸드폰이나 안 좋은 습관들을 바꿔야겠죠?? 음식으로도 관리할 수 있으니 잘 관리하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